본문 바로가기

Transfer Market

[이적시장 오피셜] 마티외 드뷔시(Mathieu Debuchy) 아스날 이적 (From 뉴캐슬)


 뉴캐슬의 프랑스 국가대표 우측 풀백 마티외 드뷔시(28)가 아스날로 전격 이적했다. 아스날은 드뷔시와 올 여름 알렉시스 산체스에 이어 두번째로 사인을 했다. 맨체스터 시티로 이적한 바카리 사냐의 대체자로 영입한 것으로 보인다. 이적료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15m유로(약 208억) 정도로 예상되고 있다. 뉴캐슬에서는 드뷔시를 내보냈지만 네덜란드 국가대표 얀마트를 영입하면서 오른쪽 풀백을 보강했다.


아르센 벵거 아스널 감독은 구단의 공식 사이트를 통해 "드뷔시가 아스널에 온 것을 기쁜 마음으로 환영한다. 그는 프리미어 리그와 프랑스 대표팀을 통해 최고 수준의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 경험이 충분한 실력 있는 수비수이기에 아스널과 아주 잘 맞으리라고 자신한다"고 밝혔다.


드뷔시는 "아스널과 같은 훌륭한 팀에 입단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 벵거 감독과 함께할 일이 기대된다. 지난 시즌 FA컵 우승을 바탕으로 성공을 이어가도록 돕고 싶다. 다시 UEFA 챔피언스 리그 무대에 서는 것도 기대가 크다. 아스널이 우승에 도전하도록 전력을 다해 돕겠다"고 입단 소감을 전했다.


역시나 벵거 답게 프랑스인을 영입했다. 이미 지난시즌부터 링크가 계속 났었기 때문에 예상된 이적이었다. 노쇠한 사냐를 잘 대체해서 좋은 모습 보여주었으면 좋겠다. 


아스날 이적시장 현황


산체스와 드뷔시를 영입한 아스날은 이제 중앙 미드필더 영입에 치중할 전망이다. 현재 레알 마드리드의 사미 케디라와 사우스햄튼의 모르강 슈나이데를랑과 연결되고 있다.


드뷔시 지난시즌 활약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