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디오 아르테미오 프란키(Stadio Artemio Franchi)
소재지: 이탈리아 이탈리아 피렌체
개장: 1931년
보수: 1990년
표면: 잔디
설계: Pier Luigi Nervi
사용처: ACF 피오렌티나
수용인원: 47,290
스타디오 아르테미오 프란키(Stadio Artemio Franchi)는 이탈리아 토스카나 주의 주도 피렌체에 위치한 축구 경기장이다. 수용인원은 47,290명이며 ACF 피오렌티나의 홈 경기장이다. 1990년 FIFA 월드컵을 개최했던 경기장 중 하나이기도 하다.
*****************
아름다운 건축물들이 많은 피렌체. 경기장마저도 이쁩니다. 신전 느낌의 경기장 전면부! 좀 인조틱 하긴 했지만 다른 후진 구장들에 비아면 그래도 나은편이었습니다. 이탈리야에서.....
하지만 여기도 역시나 들어갈 수 없어서 그냥 주위를 한바퀴 돌아봤습니다.
경기장 근처에는 공원이 있엇고 큰 주차장도 있었습니다. 근데 이날 무슨 행사라도 하는 지 다들 줄서서 앉아있네요 심지어 텐트도 치고 앉아 있습니다. 유명 가수 콘서트라도 하나 봅니다.
보드 타는 곳도 있고 주변에 놀 거리들이 꽤 잇었습니다.
게이트입니다. 게이트는 그래도 신식인 듯 합니다.
ciao 밖에 모르겠네요 ㅎㅎㅎㅎㅎ 어딜가나 낙서는 기냥....
구경을 마치고 경기장 건너편에 있던 피오렌티나 스토어에 갔습니다. 그냥 작은 스포츠 용품점 같았습니다.
여기서 뛰엇던 유명 선수들의 유니폼이 걸려있었습니다. 바티스투타가 없다는게 조금 아쉬웠지만 아는 선수는 다 있더라고요. 특히 예전 제가 위닝 마스터리그 할 때 피오렌티나를 했었는데 그때 있던 선수들 유니폼이 많이 걸려 잇었습니다. 몬톨리보, 토니, 보지노프(유망주시절 ㅜㅜ 현재는 세르비아의 파르티잔 베오그라드에서 뛰고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나도 유명한 비에리와 금지약물 때문에 재능을 낭비한 아드리안 무투까지!!!너무나 반가운 이름들이 많았습니다.
덴마크 출신의 요르겐센 그리고 어느순간 잠잠해진 파찌니, 브라질 출신 산타나, 체코 센터백 위팔루시(중학교 때 끝말잇기 할 때 많이 써먹었던 기억이납니다 ㅎㅎ), 딱히 살만한 것은 없었지만 저렇게 예전 선수들 유니폼 걸어둔게 참 보기 좋더라구요. 예전 생각도 나고 저 선수 생각나면서 더 정감도 가고 좋았습니다. 이탈리아는 경기장에 들어가질 못하게 해서 너무 아쉽네요 ㅜㅜ 어쩔 수 없이 다음으로 이동...
이번엔 우리나라에서 몇명이나 가봤을지 모르는.... 베네치아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