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PL/Aston Villa FC

[이적시장] 기성용 아스톤 빌라로 이적 임박?


http://www.telegraph.co.uk/sport/football/teams/aston-villa/10964838/Aston-Villa-manager-Paul-Lambert-closing-in-on-South-Korea-international-Ki-Sung-Yueng.html

 스완지 시티의 미드필더 기성용이 아스톤 빌라로 이적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잉글랜드 언론 '텔레그레프'에 따르면 기성용이 폴 램버트 감독과 이야기를 마쳤으며, 구단간의 협상이 마무리 되는 대로 빌라로 이적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기성용은 지난 시즌 주전 출장을 위해 선더랜드로 임대를 갔고, 수비형 미드필더부터 공격형 미드필더까지 소화하며 좋은 활약을 펼쳤다. 기성용의 활약으로 극적 잔류에 성공한 선더랜드는 기성용을 영입하려고 했지만, 자금 문제 때문에 실패한 것으로 보였고, 이때 램버트 감독이 접근한 것으로 보인다.


 내가 FM과 위닝으로 아스톤 빌라를 할때 항상 영입하는 선수가 바로 기성용이다. 빈약한 중원에 기성용은 정말 중요한 존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롱패스가 강점이고 세트피스를 전담하는 웨스트 우드와 비슷한 스타일이기 때문에 주전경쟁을 펼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기성용이 절대 밀릴 것이라고 보진 않는다. 수비에 치중하다가 벤테케나 코작 등 타겟 선수를 노리는 롱 패스를 보내거나 양쪽 윙포워드를 활용한 역습 전술을 주로 사용하는 빌라에게는 기성용이 공격과 수비의 중요한 'Key'가 될 것이라고 본다. 꼭 이적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