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ies & Experiences/StadiumTour

[경기장 투어, 직관] 폴란드 바르샤바 국립경기장(Stadion Narodowy) 유로파리그 결승 세비야(Sevilla) vs 드니프로(Dnipro) 직관! ①

20150527




바르샤바 국립 경기장

(Eng: Warsaw National Stadium)

(Polish: Stadion Narodowy)


주소: aleja Poniatowskiego 1, 03-901 Warszawa, 폴란드

완공:  2012 1 29

연락처: +48 22 295 90 00

건축가: 로렌즈 하츠펠


바르샤바 국립경기장은 폴란드 바르샤바에 위치한 축구 경기장이다. 스타디온 지에시엥치올레치아가 있던 곳에 건설되었고 UEFA 유로 2012 경기장으로 선정되었다. 2012 1 29일에 준공되었으며 UEFA 유로 2012 개막전과 준결승전 경기가 열렸다. 대회 이후에는 레기아 바르샤바와 폴로니아 바르샤바의 구장으로 사용되고 있다. 2014-15 시즌 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 개최지로 선정되었다. 


지난 3월에 신청한 유로파리그 결승전 티켓이 당첨되어 폴란드행 비행기에 몸을 싣게 되었다. 친구 와 함께 당첨됐지만 포기하고 내가 암표로 팔아주기로 했다. 경기 당일 오후 학교 끝나고 바로 출발했다. 그런데 하필 여자친구랑 전화로 싸우다가 늦어져서 택시타고 겨우 공항에 도착했다. 겨우겨우 비행기에 올라 폴란드에 도착!

엄청추웠다. 글씨들이 하나같이 읽기 힘들었다. 미리 저장해둔 구글맵 스샷을 보고 열심히 찾아갔다. 시간이 많이 남아 도시도 구경할 겸 시내로 향했다.


 30분정도 버스를 타고 가니 엄청난 대도시가 펼쳐졌다. 확실히 수도 느낌이 확 풍겼다. 자그레브와는 너무 차이났다. 내려서 아마도 관광지가 모여있는 구시가지로 걸어갔다. 조금 걸으니 관광지보다는 유로파 리그가 먼저 나를 반겼다. 우크라이나, 드니프로, 스페인, 세비야 깃발과 유니폼들을 걸쳐입은 사람들이 삼삼오오 걸어다녔고, 여기저기서 노래를 부르고 난리였다. 확실히 결승 분위기가 물씬 풍겼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건 한국타이어! 저기가면 페널티킥을 찰 수 있었다.



그 옆에 인터넷에서만 보던 길거리 프리스타일이 펼쳐지고 있었다. 신기햇지만 엄청 잘하는 것 같진 않았다.



한편에는 아이들이 모여 풋살을 하고 있었다.



광장에 왔더니 저 멀발치에 경기장이 보였다. 



한쪽에선 패스놀이?를 하고 있었다. 이쁜 폴스키 누님들이 도와줘 눈길이 갔다.



와우 사실 이걸 가장 기대했다. 스트릿 사커 영상을 보다보면 많이 나오는데 길거리 도전자와 대결을 펼치는 것을 보고 나도 해보고 싶다고 생각했었는데 아쉽지만 도전하진 않았다. 보는 걸로 만족했다.



돌다가 밥을 먹었는데 스테이크라 써있어서 시켰더니 육회가 나왔다 ㅎㅎ;; 대충 먹고 맥주 한잔 걸치고 경기장으로 출발했다. 가는 길에 코페르니쿠스 기념관이 있었다. 폴란드 사람인걸 처음 알았다. 지구는 돈다. 돌고돌아 내가 여기까지 왔다.



인터넷이 없어 무작정 사람들 따라 걷다가 트램 정류장에서 트램을 탔다. 강을 건너 이 정류장에서 내렸다.

그리고 지하도를 따라 길을 건너니..



바로 경기장이 뙇!!!! 분위기 완전 좋고~ 암표상도 완전 많고~~ ㅎㅎㅎ 경기 안내요원 여자에게 flirting 하는 세비야 팬도 봤다 무릎꿇고 끝나고 뭐하냐고 막 그러던뎈ㅋㅋ 신기했다.




경기장을 둘러볼겸 친구의 표도 팔겸 돌아다녔다. 결승전이고 암표라 비싸게 팔수 있을거라 생각햇는데, 다른 암표상들에게 물어보며 시세를 알아보니 딱 정가만 받더라...실망스러웠다. 그리고 결국 못팔았다...




경국 경기장에 입장하는데 입장부터 엄격하게 몸을 수색했다. 올라가서 숍에서 기념 티셔츠와 머플러도 샀다. 겁나비쌋다..



이 기계에 티켓을 딱 대면 띡! 하고 문이 열린다.


2편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