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Cup/2014 Brazil World Cup

[월드컵 결산] 월드컵 수상자 명단. (골든볼, 실버볼, 브론즈볼, 골든슈, 실버슈, 브론즈슈, 야신상, 최우수 신인상, 페어플레이상)



 골든볼은 많은 쟁쟁한 후보들이 있었지만, 로번과 뮐러가 4강전부터 부진했고, 하메스 로드리게스는 일찍 집으로 돌아갔을 뿐 아니라 네이마르는 부상까지 겹치면서 아르헨티나의 결승진출에 80퍼센트 이상 공헌을 한 메시가 밭게 되었다. 우승까지 했다면 더 이상 이룰 것 없는 축구계의 레전드가 되었을 수 있엇는데 너무 아쉬웠다. 하지만 다음 월드컵도 있으니 아직 시간은 있다. 다음 월드컵엔 꼭 우승하길 바란다.

 이번대회 유난히 키퍼들의 활약이 돋보이는 가운데 나바스, 하워드, 오초아 등 많은 선수들이 있었지만 역시 독일이 결승까지 진출하는데 큰 기여를 한 노이어에게 돌아갔다. 뛰어난 반사신경으로 수차례 선방을 했을 뿐 만 아니라, 최후방에서 스위퍼 역할까지 겸하며 놀라운 활동 반경을 보여주었다.

 최우수신인상은 프랑스 중원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 포그바가 받았고, 페어플레이상은 5경기에서 5개의 경고만 받은 콜롬비아가 수상했다. 하지만 브라질 국민들은 수니가를 언급하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14년 여름, 새로운 스타의 탄생과 스타선수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활약을 보며 전 세계 축구팬들이 즐거웠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제 4년 뒤에 러시아에서 있을 대회를 기약하며, 리그를 즐겨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