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ising Star

[유망주 추천] 제 2의 비디치! 부카신 요바노비치(Vukašin Jovanović)




부카신 요바노비치(Vukašin Jovanović)

1996.05.17

188cm

센터백

소속팀: 츠르베나 즈베즈다 (세: Crvena Zvezda 영: Red Star Belgrade)



 이번에 소개 할 선수 역시 세르비아 레드 스타에서 뛰는 어린 유망주입니다.


 부카신 요바노비치는 레드 스타 유스팀에서 성장했으며, 2014년 3월 센터백들의 부진과 부상 등으로 1군에 콜업됐습니다. 그러나 데뷔전은 갖지 못했고, 같은해 8월 18세의 나이로 데뷔를 했습니다. 백업 수비수로 출전하며 점점 입지를 다지다가 이번 2015-2016 시즌 부터는 주전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2골을 득점했습니다.


 요바노비치는 세르비아 유스 대표를 고루 거쳤고, 2015 FIFA U-20 월드컵에서 마지막에 우승을 차지했을 때 눈물을 흘리며 기도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히면서 세르비아 우승 기사의 대표적인 자료화면(?)으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188의 건장한 체격에 힘과 제공권을 겸비한 그는 세르비아 선배인 비디치와 비교되곤합니다. 그러나 비디치보다는 약간 개리 캐이힐에 좀 더 가까운 스타일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공중 볼가로채그리고 나이 답지 않은 집중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물론 파워와 위치선정, 그리고 예측력도 괜찮습니다. 


 19세에 벌써 세르비아 최고의 팀에서 주전으로 뛰고 있으며, 세르비아 차세대 국가대표 센터백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