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ndes Liga

[분데스리가 프리뷰] 2R 샬케 vs 뮌헨 경기 분석 예상 예측

 

 

 

 

 

샬케-뮌헨

 

 

샬케

파르판이 부상으로 빠진 상황에서 에이스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 드락슬러가 평소만도 못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파르판 대신 나온 시드니 샘 역시 레버쿠젠 시절과 같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며 공격 작업이 원활하지 못했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전진해 있는 하노버의 수비라인 뒷 공간을 잘 공략하며 선제골을 넣었지만, 하노버의 수준 높은 역습에 2골을 연달아 먹히며 역전패 당했다. 포칼컵 1라운드 탈락으로 분위기가 매우 좋지 않은 상황에서 2연패를 하며 팀 분위기가 바닥으로 치닫고 있다. 공격을 주도하던 파르판의 공백을 하루 빨리 메우는 것이 최우선 과제이다. 또한 엎친데 덮친격으로 콜라시나츠가 장기부상을 당하여 팀 내에 좋지 않은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뮌헨

1라운드 볼프스부르크와의 경기에서 기형적인 3-4-3 포메이션으로 나와 굉장히 실험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아직은 완벽하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볼프스부르크의 전진압박에 고전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 전술이 언제든지 4백과 3백을 전환 할 수 있기 때문에 곧바로 익숙한 4백으로 전환하면서 정신 차리고 내리 2골을 몰아 쳤다. 이후 3백으로 전환하여 다시금 실험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과정에서 후반에 볼프스부르크의 압박에 고전하며 주도권을 잠시 넘겨주었고, 개인 능력에 의한 골이긴 했지만 실점을 하기도 하며, 전술의 문제점을 드러냈다. 그러나 경기는 승리로 끝났고, 유기적인 전술 운용과 실전에서도 여유 있게 전술 실험을 하는 것을 보며 강팀의 면모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바이에른은 여느때 처럼 경기를 주도했고, 최전방 3톱은 유기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며 수비를 공략했다. 또한 3백 상황에서 지금까지 보여준 티키타카와는 다른 모습의, 점유율에 목숨 걸지 않는 듯한 모습을 보여줘 굉장히 신선했다.

 

 

결과 예측 샬케 0:3 뮌헨

당장에 샬케가 뮌헨을 상대로 파르판 부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긴 어려워 보인다. 하노버의 역습에 순식간에 연속 실점하는 모습을 보이며,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볼프스부르크처럼 전방 압박을 시도하다가는 뒷통수 얻어맞을 가능성이 크다. 전술 실험을 하면서도 얼마든지 화력을 내뿜는 뮌헨에게 수비들은 상당히 고전할 것으로 보이며, 대량 실점이 예상된다. 0:3 샬케 패 예상.